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01 (화)

본문영역

2022 대전무형문화재 월간 상설공연...가곡 한자이 보유자의 ‘천년의 소리 정가’
상태바
2022 대전무형문화재 월간 상설공연...가곡 한자이 보유자의 ‘천년의 소리 정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5.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월간 상설공연 가곡 한자이 보유자의 ‘천년의 소리 정가'포스터(출처/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은 오는 5월 25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2022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월간 상설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월간 상설공연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에 운영되며 대면 공연과 대전문화재단·대전 MBC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공연으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전광역시 무형문화재 가곡 한자이 보유자와 제자들이 함께 ‘천년의 소리 정가 - 선비의 정신과 군자의 마음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대전문화재단 김다움 담당자는 “우리 지역 무형문화재 가곡은 2010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도 등재된 자랑스러운 우리의 전통예술이며, 잔잔한 선율과 함께 어우러지는 시조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좌석 거리두기 없이 공연 관람이 가능하지만 공연장 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현장관람이 어려운 경우, 대전문화재단과 대전MBC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원활한 좌석 배정을 위한 사전 공연예약은 5월 20일 금요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