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7-05 10:49 (화)

본문영역

총상금 2,200만원 예술창업 아이디어 '창창챌린지' 공모...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수상 팀 사업진출 지원
상태바
총상금 2,200만원 예술창업 아이디어 '창창챌린지' 공모...사업 아이디어 발굴 및 수상 팀 사업진출 지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5.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사진] 2021 예술창업콘텐츠지원 결과보고회 (1).jpg
▲사진은 2021 예술창업콘텐츠지원 결과보고회이다. (출처/(재)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이하 재단) 창작·창업지원팀(아트랩범어)에서는 예술기반의 다양한 사업 접근을 통해 경쟁력 있고 혁신적인 문화예술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2 예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 창창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예술 더하기 사회적이슈>, <예술 더하기 테크놀로지>, <예술 더하기 도시브랜딩>과 기타 예술기반의 사업 진출을 통해 예술의 가치를 확대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예술 더하기 나만의 주제>까지 4개 주제 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은 예선(서류) 및 결선(발표평가)으로 진행되며, 예선 통과 팀은 사전 멘토링을 통해 팀별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고도화, 피칭 스킬업 과정을 거쳐 결선에 참여하게 된다.

시상은 8개 팀 총상금 2,200만원 규모이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 팀, 장려상 5개 팀을 선정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팀은 상금을 비롯한 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지원금과 입주 공간, 전담 코치진과 함께하는 컴퍼니 빌딩 및 시장진출 과정을 선정 후 1년간 지원받게 된다.

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예술창업의 다양한 사례들을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예술창업기업으로의 육성을 지원하여 예술의 가치를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대구가 문화예술창업의 테스트베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6월 13일(월) ~ 24일(금)까지이며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 할 수 있다. 팀으로 참가 할 경우, 구성원의 절반 이상이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예술전공졸업자 또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인활동증명이 완료된 예술인으로 구성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