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경콘진, 총상금 2,000만원과 뮤직비디오 제작 특전 제공...실력파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2’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콘진, 총상금 2,000만원과 뮤직비디오 제작 특전 제공...실력파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2’ 참가자 모집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2.05.2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1] 인디스땅스 2022 포스터.jpg
▲전국의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디션 프로그램 '인디스땅스 2022' 포스터(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주관하는 ‘인디스땅스 2022’가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인디스땅스는 지난 6년간 3,128팀이 참가 지원을 했다. 그간 선발된 상위권 팀들은 공중파 방송 출연을 비롯하여 미국 SXSW, 홍콩 EAR-HUB 등 국내외 페스티벌 러브콜을 받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인디스땅스를 거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은 밴드 기프트, 로파이베이비, 우자앤쉐인, 크랙샷, 웨터 등이 있다.

인디스땅스는 전국의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자작곡을 보유하고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개인 혹은 팀이라면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영상 심사(실연 영상)를 통해 선발된 40여 팀은 치열한 예선·본선을 거쳐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본선에 진출한 뮤지션 TOP 20을 대상으로 영상 및 음원 제작, 유통을 지원하며, 인디스땅스 최종 결선에 진출하는 TOP3 뮤지션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올해 10 월 개최하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가칭)’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혜택을, 우승팀은 뮤직비디오 제작지원이 특전으로 주어진다.

경콘진 양승규 담당자는 “인디스땅스가 7회째를 맞이하며 전국 인디씬(scene)에게 인지도를 쌓았다”며, “인디스땅스를 통해 배출한 뮤지션이 음악에 몰두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 신청 정보는 경콘진 홈페이지 및 경기뮤직플랫폼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