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구예술발전소, ‘아티스트 톡톡 시즌2’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갖는다.
상태바
대구예술발전소, ‘아티스트 톡톡 시즌2’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갖는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5.2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티스트 톡톡’ 지난 행사 사진(출처/(재)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6. 10.(금) <The Symposium of Image>展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아티스트 톡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톡톡’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품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기심과 전시에 대한 나름의 궁금증 등을 풀어보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아티스트 톡톡 시즌2는 대구예술발전소 두 번째 기획전시의 일환으로, 참여작가들을 초청해 각자의 작품 세계와 작업의 원천 등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시<The Symposium of Image(이미지의 향연)>展은 이미지에 대한 각자의 해석과 전쟁, 난민, 빈곤, 생산과잉과 소비 등 사회현상을 함께 고민하며 풀어내는 작품들을 볼 수 있다.

대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겪고 있는 일상을 다룬 변경수, 세월호 사건을 검은 파편과 확성기 탑으로 표현한 심승욱, 대한민국 사회상을 상징하는 피라미드 오브제와 시대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홍준호, 이제는 사라진 성매매 집결지 자갈마당을 사진으로 추적해온 전리해, 인터넷상의 떠도는 이미지들을 회화로 변형하며 원본과 복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김윤경이 출연하여 인류가 직면한 사회현상에 대한 고민과 예술로 던지는 메시지를 심도 있게 청중과 나눌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5월 31일(화)부터이며, 대구예술발전소 2층 만권당에서 진행된다.

한편, 기획전시2 <The Symposium of Image>는 7월 17일까지 개최되며, 6월 15일에는 김윤경 작가와 함께하는 ‘테이핑 아트’도 마련된다. 신청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효연 예술감독은 “이미지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풀어낸 작품들이 관람객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며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낀 점들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공감과 새롭게 재발견하는 재미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