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 ㈜WTC Seoul 업무협약 체결...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및 서울시민 문화 향유 증진 기대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 ㈜WTC Seoul 업무협약 체결...예술인 창작활동 지원 및 서울시민 문화 향유 증진 기대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7.1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WTC Seoul 업무협약식 단체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WTC Seoul 업무협약식 단체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WTC Seoul과 서울시 문화예술 발전과 예술을 통한 무역센터 명소화, 그리고 방문하고 싶은 도시 서울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이달 13일 서울문화재단 대학로 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 자원과 옥내외 광고매체 등 시설 및 장소를 적극 활용하여 서울시민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활력 증진에 기여하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문화재단이 보유한 다수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WTC Seoul이 관리하고 있는 무역센터 옥내 외 미디어를 통해 송출함으로써 미디어아트 분야 예술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킴은 물론 무역센터 내방객들의 문화 향유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무역센터 일대는 2016년 12월 국내 최초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무역센터 케이팝 스퀘어 내 위치한 아티움 외벽 미디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광판으로 창의적인 미디어아트 작품 송출에 최적화되어있다.

지난 2020년에도 서울문화재단과 ㈜WTC Seoul이 협업한 서울미디어아트프로젝트를 통해 아티움 미디어에 공개된 작품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오는 하반기에는 청년 예술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미디어아트 프로젝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예술이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이 되고, 보다 많은 미디어아트 작품 송출을 통해 서울이 디지털 감성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