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8-12 12:37 (금)

본문영역

2022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모 신청서 접수합니다...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상태바
2022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모 신청서 접수합니다...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7.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수상작 대상(대통령상) 경상남도 합천군의 철쭉과 억새사이 (출처/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식 누리집)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사)한국건축가협회(이하 협회)와 함께 7월 18일(월)부터 8월 29일(월)까지 ‘2022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은 그동안 국민의 공간문화에 대한 인식과 도시 경쟁력을 높여 공간문화 개선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또는 지자체와 그 공간을 찾아 시상해 왔다.

이번 공모에서는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응모지의 공공적 역할, 독창적 디자인 및 예술성, 지역문화 확립에 기여한 정도 등을 평가하고 9월 말에 대상(대통령상) 1개 작품, 최우수상(국무총리상) 1개 작품, 우수상(문체부 장관상) 4개 작품 등 총 6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 당선자에게는 상금도 함께 수여한다.

이 중 우수상은 지역·세대 간의 소통과 거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한 사례에 주는 ‘두레나눔’, 거리, 광장 등을 창의적인 구상을 통해 좋은 장소로 만든 사례에 주는 ‘거리마당’,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 사례에 주는 ‘누리쉼터’, 우리 역사와 문화자원을 보존·활용해 전통문화와 역사의식 고취를 이끌어낸 사례에 주는 ‘우리사랑’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한국건축가협회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공모 내용과 참여 방법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2022 대한민국 건축문화제(11. 8.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며, 같은 날 수상작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