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참가비 무료로 여름방학 자연체험… 초등학생 가족 500명 모집
상태바
참가비 무료로 여름방학 자연체험… 초등학생 가족 500명 모집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07.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 꽃다발, 벌레퇴치제 만들기, 스마트팜 견학, 곤충관찰 등 오감체험 진행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과 자연을 체험해볼 수 있는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를 8월 2일(화) ~ 8월 10일(수)까지 총 10회 500명(회당 50명씩)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가족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7월 25일(월) 10시부터 7월 27일(수) 10시까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바로가기 메뉴를 활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가 주소지인 초등학생 가족 최대 5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신청 가족 중 보호자 1명과 초등학생 1명은 필수이다.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는 허브활용 벌레퇴치제 만들기, 식물공장 및 스마트팜, 양어수경재배 견학, 허브채취 및 꽃다발 만들기, 곤충 관찰과 식용곤충 시식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 프로그램은 허브식물류를 관찰하고 채취하여 꽃다발을 만들어보는 체험과 허브활용 벌레퇴치제 만들기, 곤충 관찰과 식용곤충 체험이 있고,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스마트팜과 양어수경재배 친환경 채소, 식물공장 등을 견학할 수 있다.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교육내용(출처/서울시)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심 속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자연을 체험하며 미래농업을 접하는 기회가 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철 어린이 자연학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