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기획전시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개최...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기획전시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개최...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7.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이 개최하는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전시 포스터(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이 개최하는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전시 포스터(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오는 7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F1963 석천홀에서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에게도 여름방학이 필요해> 전시는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직장, 가정, 육아, 학업 속에서 반복되는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온전한 휴식과 즐거움이 가득한 여름방학을 선사하는 전시이다.

'여름날의 풍경', '우리들의 여름나기' 2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설치, 평면 등의 작가 작품과 여름동네책방, 그림일기 그리기 등 체험 코너를 선보이며 여름방학의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총 10명(팀)의 작가가 참여한다. 섹션 1 '여름날의 풍경'에서는 전영근, 차푸름, 나른, 노동식, 손몽주 작가가 참여하여 우리가 기억하는 여름 풍경을 선보인다.

푸른 바다를 보며 즐기는 드라이브,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 가족들과 함께 먹는 수박 등 각자가 생각하는 여름날의 풍경으로 더위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제공한다.

섹션 2 '우리들의 여름나기'는 안은경, 우징·박경석, 황인지, 썬메이, 이민아(낭독서점시집)이 참여한다. 작가들은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는 방식을 제안하며 우리에게 여름날의 추억을 선사한다.

훌쩍 여행을 떠나고, 좋아하는 책을 읽고, 몸과 마음을 위한 스트레칭을 하는 등 다양한 여름나기 방법을 만날 수 있다.

전시 연계 상시 체험 공간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시장 내부에 관람객이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여름동네책방과 작품과 연계한 게임 체험, 여름방학 그림일기 그리기 코너 등을 제공한다.

여름동네책방은 책방 낭독서점시집의 이민아 시인이 북 큐레이션을 진행한 공간으로,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여름 관련 책 50여권과 함께 동네책방의 매력을 전달한다.

또한 F1963 석천홀 로비에서 8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마다 전시와 연계된 비치백 만들기, 풍경 만들기 등 관련 공예 체험도 진행하여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