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9 12:09 (목)

본문영역

문체부 박보균 장관, 관료 리더십의 롤모델 청련 이후백 선생 탄신 5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참가
상태바
문체부 박보균 장관, 관료 리더십의 롤모델 청련 이후백 선생 탄신 500주년 기념 학술대회 참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8.2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하는 박보균 장관(1).jpg
▲청련 이후백 선생 탄신 50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축사하는 박보균 장관(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보균 장관은 8월 20일(토), 연세대학교 대우관 각당헌에서 열린 ‘청련 이후백 선생 탄신 50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 참석했다.

한국계보연구회와 연안이씨 청련공파도문회는 조선 중기 대표 청백리이자 학자이며, 경세가인 청련 이후백 선생(1520~1578) 탄신 500주년을 기념해 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후백 선생의 관직 생활과 시문, 가풍 등을 다뤘다.

박보균 장관은 축사에서 이후백 선생의 삶을 “부정과 타협하지 않는 공직자, 인사 운영의 탁월한 리더십, 국민 통합의 실천가, 뛰어난 학문적 성취, 글을 잘 쓰는 문장가”라고 축약하면서, 그의 삶이 펼쳐내는 드라마가 500년이 지난 지금 이 순간에도 모범과 교훈으로서 유효하게 작용하여, 관료 리더십의 정신적 롤모델이 됨과 동시에, 그의 학문적 글들이 인문학적 상상력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후백 선생의 삶과 글의 영향력을 평가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