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9 12:09 (목)

본문영역

대전시, 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입시 관련 전문가 특강 진행한다.
상태바
대전시, 중고등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입시 관련 전문가 특강 진행한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08.3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jpg
▲대전시,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홍보물(출처/대전시)

대전시는 9월부터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과 대입 준비를 위한 2022년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학아카데미는 중학생 대상 중등기본과정과 중등심화과정,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고등기본과정과 고등학교 3학년 대상 고등심화과정, 중고등학생 전체 학부모 대상 특별과정 등으로 운영된다.

변화하는 입시제도 이해, 최적의 학생부 관리, 대학별 모집요강, 사례별 합격 컨설팅 등에 대해 입시 관련 전문가의 단계별, 맞춤형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대전에 거주하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전학부모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의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동영상으로 각 기수마다 6시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오는 9월 6일부터 중등기본과정을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총 12기수에 걸쳐서 하반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시 백계경 교육청소년과장은 “상반기에도 프로그램 구성 및 강의 만족도가 높아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날 정도로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학부모들이 신청하여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과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16기수로 진행되었던 진학아카데미에는 총1,031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