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9 12:09 (목)

본문영역

한국효문화진흥원, '삼대가효' 체험 어울림의 장 제공... 다도 및 밥상머리 예절 체험
상태바
한국효문화진흥원, '삼대가효' 체험 어울림의 장 제공... 다도 및 밥상머리 예절 체험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09.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06 삼대가효 체험 사진(1).jpg
▲한국효문화진흥원의 삼대가효 체험 사진(출처/한국효문화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지난 9월 3일(토) 삼대 가족이 함께하는 다도 및 밥상머리 예절 체험이 있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ʻ어르신과 함께하는 삼대가효 체험 프로젝트ʼ에 참여하기 위해 삼대 가족이 모인 것이다.

이날은 박상도 한국사회공헌운동본부 총재의 가족 11명이 모여 삼대가 함께 체험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체험은 조부모님과 부모님께 차를 올리는 예절을 배우고, 전시실을 관람하는 순서로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진행되었다.

박상도 총재는 ʻʻ전통 효 문화유산을 답사하며 삼대가 어울리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서로를 사랑하고 공경하는 모습이야말로 오늘날 효의 가치를 정립하는 데 중요하고 뜻깊은 일ʼʼ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용훈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ʻʻ명절이 아니면 모이기 힘든 가족들이 ʻ삼대가효ʼ 사업을 통해 함께 모여서 가족 간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데 의미가 있다.ʼʼ며, ʻʻ시대가 달라져도 변하지 않는 가족사랑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가겠다.ʼʼ고 말했다.

한편,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올해 삼대가효 후반기 체험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후반기 일정은 9월부터 10월까지이고, 총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체험 신청은 한국효문화진흥원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효문화연구단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