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8:53 (화)

본문영역

2022년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대전 사용법' 주제로 축제의 장 열려
상태바
2022년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대전 사용법' 주제로 축제의 장 열려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09.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식 사진(제공/대전시)
▲재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식 사진(제공/대전시)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식 사진(제공/대전시)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 개막식 사진(제공/대전시)

건축문화 창달과 저변 확대를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대전건축문화제가 개막했다. 대전시는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개막식은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많은 주요 인사의 축하와 함께 '제24회 대전시 건축상'과 '2022년 대전시 우수공사장'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대전 사용법'을 주제로 '사용'이라는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대전의 도시・건축 공간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10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건축학교' 등 교육행사, '대전시 건축상' 등 전시행사, '대전건축탐방', '소가구 만들기' 등 시민 참여 행사, '건축 진학상담 사회봉사' 등 총 1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미로 탐험을 통해 건축의 공간 및 형태구성 원리를 이해하는 '어린이건축학교', 콘크리트화분 만들기를 통한 집의 구성재료를 직접 만져보는 '건축이해하기', 가족이 함께 실생활에 유용한 친환경 목가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소가구 만들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23일까지 사전 접수가 완료되었다. 하지만 접수가 미달된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행사는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준비됐다"며, "많은 시민 여러분이 함께하며 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대전의 도시・건축을 생각해 보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