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30 11:28 (월)

본문영역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AI기업의 인재채용, AI 미래설계 등 기업과 사람을 잇는 행사 개최
상태바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AI기업의 인재채용, AI 미래설계 등 기업과 사람을 잇는 행사 개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0.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로 기업과 사람을 잇다, 대전시,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 개최01.jpg
▲AI로 기업과 사람을 잇다, 대전시,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 포스터(출처/대전시)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 4일간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CAI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은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다.

‘2022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A동에서 진행되며 ‘인공지능의 미래, 사람으로부터’ 라는 주제로, AI 분야에 취·창업을 꿈꾸는 참가자와 AI에 관심이 있는 입문자에게 기업연계 프로그램과 전문가의 조언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AI 미래설계’, ‘충청권 AI기업 소개’, ‘AI기업의 인재채용’, ‘AI 진로설계 네트워킹’ 등 4개의 컨셉으로 진행되며 과학자와 AI기업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AI에 관심있는 인재들이 AI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첫날인 11일에는 ‘대가들과 함께하는 AI 미래설계’를 주제로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정재승 KAIST 교수, 조코딩 유튜버(조동근)가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에 대하여 강연한다.

12일에는 ‘충청권에 핫한 AI 기업들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Lex tan 모션스클라우드 대표, 전태균 에스아이에이 대표,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 이주행 페블러스 대표, 허은아 에이아이포펫 대표가 기업을 소개한다.

13일에는 ‘AI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듣는 채용꿀팁’을 주제로 조성호 마이다스아이티 프로, 양중식 아이와즈 대표, 노풍두 ETRI 인력개발실 책임이 AI기업의 채용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14일에는 ‘AI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진로설계 네트워킹’이라는 주제로 유용균 AI프렌즈학회 학회장, 이제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 장성숙 아두이노맘, 송영조 KAIST 연구원이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서 토크콘서트를 선보인다.

지난해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에서는 메타버스(Metaverse)의 활용이 눈길을 끌었다면, 올해에는 인공지능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행사기간 중 AI 면접에 참여할 수 있고 면접 결과를 바탕으로 현장실무 컨설팅, AI 기업 현장탐방 등이 진행되어 인공지능 분야의 진로에 대하여 쉽게 배우고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재용 전략사업추진실장은 “인공지능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ICT 기술혁신 광장을 통해 양성된 인공지능 전문 인재를 지역기업에 공급·지원하여, 기업이 겪고 있는 인재 부족 문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기업과 인재가 상생·협력·소통하여 미래를 준비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