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27 18:44 (금)

본문영역

전남도, 숙박업 신축 등 대출금리 0.5%로 최대 30억...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상태바
전남도, 숙박업 신축 등 대출금리 0.5%로 최대 30억...관광진흥기금 융자 지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10.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관광숙박업 진도 쏠비치 사진(출처/전라남도)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의 경영안정을 돕고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2년 4차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은 관광 숙박업과 펜션업, 야영장업과 한옥체험업, 여행업 등 민간 관광사업의 시설 확충 및 운영에 저금리 융자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하반기 융자규모 70억 원을 배정했으며, 올해 융자지원 강화 방침에 따라 대출금리는 0.5%(3개월 변동금리)를 유지하기로 했다.

대상 업종 및 사용 목적에 따라 융자한도는 1억 원에서 30억 원이다. 상환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에서 4년 거치 7년 균분상환까지다.

오는 28일까지 사업체 소재지 시군의 관광부서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업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저금리 0.5%를 유지하고 선정 규모도 실행률을 고려해 확대할 예정”이라며 “올해 마지막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 사업인 만큼 도내 관광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나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