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대구시, 찾아가는 환경교육 시행...공공기관, 기업체, 시민단체, 시민동호회 등에 환경전문강사 파견‧무료교육
상태바
대구시, 찾아가는 환경교육 시행...공공기관, 기업체, 시민단체, 시민동호회 등에 환경전문강사 파견‧무료교육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10.1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환경보전과 개선에 대한 실천의식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교육’ (출처/대구시)

대구시는 시민들과 환경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환경보전과 개선에 대한 실천의식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오는 10월 11일(화)부터 12월 20일(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은 지역의 우수한 환경 인재 양성을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교육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환경의 중요성과 탄소중립 실천의식 함양을 통해 지역환경 문제를 시민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해 지속가능한 사회로 가기 위한 사회환경교육 활성화의 일환이다.

그간 대구시는 시민의 환경학습 기회 확대 및 탄소중립 인식개선을 위해 환경교육 전문인력을 양성[55명(기본과정 32, 전문과정 22)/’22년 4~7월]했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환경강사로 선정(8명/’22년 9월)해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며, 2024년까지 400명의 환경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찾아가는 환경교육’의 주요 내용은 탄소중립 생활실천 의식 확산을 위한 것이다. 기후 위기의 현상과 원인, 탄소 중립 정의에 대한 이해, 저탄소 생활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에 대한 인식 제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공유한다.

대구시 환경정책과 김향란 담당자는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기관‧단체의 신청(교육일 10일 전)에 따라 사회 곳곳에 찾아갈 예정이므로 지역단체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