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8 09:49 (목)

본문영역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9일 울산에서 개막...역대 최대 선수단 9,300여 명 참가
상태바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9일 울산에서 개막...역대 최대 선수단 9,300여 명 참가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10.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마스코트, 희망가득 울산에서, 우정가득 감동체전 (출처/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후원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장애인스포츠 축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하 장애인체전)’가 10월 19일(수), 울산광역시에서 개막한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종목과 참가자 축소 없이 대회를 정상 개최하는 만큼 역대 최대 규모 선수단 총 9,322명이 17개 시도를 대표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장애인체육에서만 볼 수 있는 골볼, 휠체어럭비, 론볼, 보치아를 비롯해 총 31개 종목(선수부 28개, 동호인부 18개)의 경기가 10월 19일(수)부터 24일(월)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승마와 스크린골프는 장애인체전 종목으로 처음 채택되어 관중들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사격(대구), 사이클(강원도 양양), 승마(구미), 조정(충주)은 다른 시도에서 개최된다.

장애인체전은 1981년 첫 개최 이후 우수 장애인선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장애인체육의 저변을 꾸준히 확대하는 등 장애인체육 진흥을 이끌어왔다.

올해도 지체장애, 시각장애, 지적(발달)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선수들이 장애인체전을 통해 여러 명장면을 보여주며 대회를 찾는 관중과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회식은 10월 19일(수) 오후 5시,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한국방송 1채널(KBS 1TV)을 통해 생중계된다. 문체부 조용만 제2차관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듀에인 케일 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각 시도 선수단을 격려할 예정이다. 종목별 모든 경기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경기 일정과 경기장 위치 등 상세한 정보는 장애인체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관련 이야기와 뉴스는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문체부 장승철 정책 담당자는 “장애인체전은 패럴림픽과 함께 국민들이 장애인체육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앞으로 장애인 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