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내 초등학생 대상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 진행
상태바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내 초등학생 대상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 진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10.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 그리기대회 영상 전시1.jpg
▲경기도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대회 영상 전시(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경기도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4회 경기도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6년 경기도박물관 개관을 기념하여 개최하기 시작한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의 2022년도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경기도의 문화재」이며, 경기도박물관 전시품을 소재로 초등학생이 그린 것이면 어떤 그림이든 출품할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국보․보물․국가민속문화재 등 국가지정문화재 227점과 경기도지정문화재 70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고려~조선시대 청자․백자, 초상화, 출토 복식 등의 분야에서 전국적 명성을 얻어왔다.

이에 우리 어린이들이 국가적 문화재를 직접 보고, 느끼고, 그려봄으로써 대한민국 및 경기도의 역사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한다는 것이 ‘경기도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의 개최 취지이며, 어린이가 박물관에 전시된 문화재를 자세히 살펴보며 그림을 그리면서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함께 역사와 전통을 친근하게 느끼고 문화재를 아끼는 마음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경기도박물관 관계자는 기획 의도를 밝혔다.

경기도박물관의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는 지금까지 어린이들이 박물관 전시실에서 직접 전시품을 관찰하며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대회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아직 코로나19로부터 단계적으로 일상을 회복하고있는 중임을 감안하여, 각자 박물관에서 문화재를 관람한 뒤 집에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응모 인원은 초등학교 저학년부 250명, 고학년부 250명, 총 500명이고, 선착순 접수로 진행하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상 6점, 대표이사상 6점, 경기도박물관 관장상 10점 등 총 22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22일(화) 경기도박물관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 출품되는 모든 작품은 향후 영상 전시 등으로 활용되며, 특별히 수상자는 작품과 작품소개를 인터뷰 형식으로 촬영해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요강 및 참여방법은 경기도박물관 누리집를 통해 확인하고, 참가 신청은 지지씨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24회 경기도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 포스터.jpg
▲제24회 경기도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림 그리기 대회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