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제주시 조천마을과 제주문화예술재단, 조천리 용천수 오락(五樂) 문화축제 개최한다.
상태바
제주시 조천마을과 제주문화예술재단, 조천리 용천수 오락(五樂) 문화축제 개최한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0.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천에서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즐거움에는 뭐가 있을까?

제주시 조천마을과 제주문화예술재단이 손잡고 ‘조천 오락(五樂)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하 재단)은 조천리 용천수 문화센터(이하 센터)와 함께 조천리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해왔다. 제주인에게 생명의 젖줄이었던 자연유산 ‘용천수’를 지키며 지역문화를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재단과 센터는 이번 마을 축제를 통해 용천수를 지키는 것에서 더 나아가고자 했다. 기후 위기 속 ‘조천마을 용천수’의 소중함을 기억하고, 대중에게 알리고자 ‘조천 오락(五樂) 마을 축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소리극+조천리 용천수 탐방 프로그램(순덱아, 물질레 글라!), 조천리 용천수 소재 전시회, 조천문화 플리마켓, 조천읍 주민+예술요원 음악 공연 등 조천리 용천수에 관련한 다양한 소재의 문화예술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

소리극과 어우러진 용천수 탐방 프로그램(순덱아, 물질레 글라!)은 2회차로 진행된다. 용천수를 탐방하면서 조천 용천수에 얽힌 마을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소리극으로 들을 수 있다.

조천리 용천수를 소재로 한 전시에서는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과 함께 조천읍 주민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조천리 용천수 문화센터(제주시 조함해안로 19)에서 10월 30일에서 11월 5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신촌장’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에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유산인 용천수를 소재로 한 다양한 환경 지킴이 굿즈가 기다리고 있을 예정이다. 이 조천문화 플리마켓은 연북정 앞 공영 주차장에서 10월 30일 10시부터 15시까지 단 5시간 동안 운영된다.

플리마켓에서는 환경 관련 굿즈 외에도 ‘문화체험의 기회와 무료 국수(중상동 경로당 앞)’를 제공한다.

조천리 용천수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즐거움이 과연 무엇일지 10월 30일부터 ‘조천 오락(五樂) 축제’에서 만날수 있다.

▲제1회 제주시 조천리 용천수 오락(五樂) 문화축제(출처/제주문화예술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