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본부장·관장 8명 공개 채용
상태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본부장·관장 8명 공개 채용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2.10.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로고(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10월 28일(금)부터 11월 7일(월)까지 진흥원을 이끌어갈 리더십과 전문성을 갖춘 본부장·관장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출범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역의 문화・예술・관광 정책을 이끌어 갈 본부장·관장 채용에 나섰다.

이번 공모는 각 본부를 대표할 개방형 직위 본부장·관장 8명을 공개 채용한다. 진흥원 경영 업무를 총괄하는 기획경영본부장, 문화예술진흥 및 시민문화 향유 증진 업무를 총괄하는 문화예술본부장, 관광 거버넌스 구축 및 관광콘텐츠 확충 등 관광본부 업무를 총괄하는 관광본부장,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추진 및 오페라 전문극장 역량강화 등의 오페라하우스 운영을 총괄하는 오페라하우스 관장, 대구미술관운영 및 전시 개최 등 미술관 업무를 총괄하는 대구미술관장, 지역 문화예술 진흥 등 문화예술회관 업무를 총괄하는 문화예술회관장, 전문극장 역량강화, 클래식 음악 대중화 등 콘서트하우스 업무를 총괄하는 콘서트하우스 관장, 대구박물관 정체성 확립 및 운영을 총괄하는 박물관운영본부장을 선발한다.

개방형 직위의 공모 과정은 서류전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면접대상자를 선정하고 면접전형위원회에서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응모자격 요건은 비전 제시 및 조직혁신을 이끌 수 있는 전략적 리더십을 갖춘 자로 응시 분야와 관련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자, 고객 지향성 및 문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변화관리 능력을 갖춘 자, 조직관리 능력과 대 시민 공감대 형성 능력을 갖춘 자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공고문에 명시한 학력, 공무원 경력, 민간 경력의 총 3개 요건 중 1개 이상을 갖춰야 한다. 지원자는 공모 진행 중인 분야에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으며, 중복신청 시 서류심사에서 부적격 처리된다.

임기는 최초 계약기간 2년이며 성과평가에 따라 최대 2년 계약연장 가능하다.

응시자격 및 요건 등 지원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채용공고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11월 1일(화)에서 11월 7일(월)까지 우편(등기)과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경영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