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인후도서관에서 만나는 칸영화제 감독상에 빛나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세계...김정욱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영화 이야기
상태바
인후도서관에서 만나는 칸영화제 감독상에 빛나는 박찬욱 감독의 작품세계...김정욱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영화 이야기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0.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영화제 감독상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출처/CJ ENM)

전주시립 인후도서관은 오는 5일 오후 2시, 도서관 3층 배움뜰에서 김정욱 영화감독이 진행하는 ‘칸영화제 감독상 <헤어질 결심> 및 박찬욱 감독 읽어주기’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주시 인문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특강에서 김정욱 감독은 영화 ‘헤어질 결심’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시차에서 시작한 안타까운 사랑 표현, ‘헤어질 결심’이라는 이상한 누아르 세계, 박찬욱 감독식 반전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트루라이즈 픽쳐스 대표인 김정욱 영화감독은 비만가족(2008년), 귀여운남자(2020년), 사잇소리(2022년) 등의 영화를 제작했으며, 영화 인문학 강좌를 통해 분석적 영화 읽기로 두원공과대학교 및 동아방송대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강의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후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인문학적 영화 분석 감상을 통해 시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후도서관은 오는 11월 26일에는 인문학 밴드 레이와 함께하는 ‘영화 인문학 콘서트’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