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전주시,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캘리그라피로 시 쓰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전주시,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캘리그라피로 시 쓰기' 프로그램 진행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11.0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진행된 '캘리그라피로 시 쓰기' 프로그램 현장(제공/전주시)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진행된 '캘리그라피로 시 쓰기' 프로그램 현장(제공/전주시)

전주시는 3일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캘리그라피로 시 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의 진행을 맡은 이해진 시인과 함께 캘리그라피의 기본을 배우고, 짧은 단어와 시구절을 캘리그라피 글씨로 써보며 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해진 시인은 사단법인 대한민국 미술전람회 캘리그라피분과 초대 작가로, '제27회 대한민국민술전람회 서울시의회의장상', '제22회 인천미술전람회 최우수상', '제5회 아동학대예방 행복엽서 공모전 우수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여수예술랜드 초대 개인전(2022)', '대전 평생학습관갤러리 캘리그룹전(2022)', '대한민국미술전람회 초대작가전(2022)', '몰디브 국립미술관 국제전시회(2021)', '터키국제전시회(2021)' 등 활발한 전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은 이날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캘리그라피의 두글자, 세글자 단어쓰기를 활용(11월 10일)', '캘리그라피의 문장쓰기(11월 17일)', '캘리그라피로 캔버스 작품 만들기(11월 24일)' 등 캘리그라피를 통해 시를 더 깊이 이해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시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산숲속시집도서관만의 차별화된 시 특화 프로그램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