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2022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2022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2.11.1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겨울학기 아람배움터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김해문화재단)
▲2022 겨울학기 아람배움터 수강생 모집 포스터(제공/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가 오는 21일 월요일부터 미술, 음악, 전통, 무용 등 총 50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강좌 수강생을 개강일 전 접수 마감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아람배움터 문화예술아카데미는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상상력, 창의력, 공감 및 소통 능력 등 문화예술교육에 필요한 기초소양과 전문성을 함양한다.

2022년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 전 강좌는 총 12회 수업(플라워 아트의 경우 8회)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 예술가를 중심으로 한 전문 강사진 및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화를 비롯한 미술 강좌 13개, 가곡교실 등 일대일 프리미엄 강좌 9개, 드럼, 우쿨렐레, 아코디언 등 음악 단체 강좌 11개, 탭댄스를 비롯한 무용 강좌 6개, 흥겨운 남도소리 및 가야금 등 전통 강좌 5개, 기타 상상공작소 및 김해 시민들의 오케스트라 등 총 50개의 다채로운 강좌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022년 겨울학기에는 한국무용 강좌가 신규로 개설되는데, 기초·기본반, 고급·작품반 및 창작작품반(달그림자) 총 3개의 반으로 구성되며 각각 선착순 10명, 15명, 5명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본 강좌는 한국무용의 기초부터 '살풀이'의 기본, 역사, 특징 및 구성요소를 익히는 것은 물론, 창작작품 '달그림자'를 배운 뒤 무대에서 직접 공연해 볼 수 있다. 한영숙무용제 서울특별시장상 및 군항제 무용콩쿨 지도자상 등을 수상했고, 현재 전문예술단체 최선희가야무용단 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최선희 강사가 진행한다.

또한 드럼 강좌의 경우는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도록 자세 교정에 주안점을 두고 기본 리듬감을 익히며, 능수능란하게 스틱을 사용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드럼 루디먼트' 강좌가 신규 개설되었다. 이는 드럼을 직접 사용하지 않고 드럼패드를 활용하여 기초이론을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루디먼트 또는 기본 리듬 악보를 연주할 수 있거나, 다른 악기를 익힌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실제 드럼을 사용하는 강좌도 편성되어 있다. 드럼 연주 방법을 익히고, 락이나 발라드 등 리듬이 있는 기초 연주법을 배운 후에 간단한 필인 솔로를 만들어 보는 단계로 수업이 진행된다. 참고로 개인 드럼패드가 있는 경우는 '드럼 루디먼트' 강좌 청강도 가능하다.

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 2022년 문화예술아카데미 겨울학기 강좌는 12월 1일부터 2023년 2월 말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 '아람배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겨울학기 아람배움터 수강안내(제공/김해문화재단)
▲2022 겨울학기 아람배움터 수강안내(제공/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