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5 12:50 (월)

본문영역

당신의 삶에 힘이 되는 연극 ‘벚꽃 졸업식’...청춘의 애환을 경쾌한 터치로 그린 청춘코미디
상태바
당신의 삶에 힘이 되는 연극 ‘벚꽃 졸업식’...청춘의 애환을 경쾌한 터치로 그린 청춘코미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1.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의 애환을 경쾌한 터치로 그려낸 연극 ‘벚꽃 졸업식’ 포스터(출처/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시립극단은 제54회 정기공연으로 청춘코미디 연극 <벚꽃 졸업식>을 12월 7일(수)~12월 17일(토)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벚꽃 졸업식>은 지난해 ‘대구시립극단 소극장페스티벌’에서 창작초연으로 선보였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지식 작가의 작품으로 대구시립극단 차석단원 강석호가 연출을 맡아 공연했다. 연극은 경주국공립극단페스티벌과 북구어울아트센터의 초청공연 모두 만석을 기록하는 등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 공연은 대구시립극단 전 단원이 출연하여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린다. 원작을 각색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고 디테일을 살려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업그레이드 된 무대와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열연이 소극장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공연은 과거의 자신으로부터 졸업하지 못한 어른 셋의 이야기다. 고백도 못 해본 첫사랑에 미련이 남은 연출가 선우, 찬란했던 과거의 자신에 얽매여 사는 배우 현규, 못다 이룬 꿈이 눈에 밟히는 뉴요커 남수. 그들이 표현하는 청춘의 애환을 경쾌한 터치로 그려내고, 위트 있는 대사와 웃음코드로 극의 재미를 더해 관객들에게 지난 추억을 선사하고 현재의 삶을 살아갈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연출을 맡은 강석호 차석단원은 “살다보면 수많은 선택지를 마주합니다. 그 선택이 늘 정답일 순 없습니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겪으며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보면 여러분도 언젠가 작품의 주인공 선우처럼 자신만의 진짜 졸업식을 맞이할 겁니다.” 라고 말했다.

8세 이상 관람가이며 예매는 티켓링크 또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