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대전시, 청년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합니다.
상태바
대전시, 청년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합니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2.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청년맞춤형‘청년매입임대주택’예비입주자 모집01.jpg
대전시, 청년맞춤형 ‘청년매입임대주택’ (출처/대전시)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2022년 청년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청년매입임대주택은 기존 임대주택과 차별화한 청년 수요 맞춤형 고품질의 주택으로 총 58억 원을 투입해 서구 괴정동에 45호실 규모로 조성했다.

이번 청년매입임대주택은 탄방역과 용문역과 가까운 도심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호수별로 면적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예비입주자 모집공고일(12월 7일) 현재 무주택자인 미혼 청년으로 ➀ 대학생 ➁ 취업준비생 ➂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인 사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임대기간은 2년이며, 입주자격 유지 시 2회 재계약을 통해 최대 6년간 임대할 수 있다. 임대료는 인근 임대료 시세의 40~50% 수준이다.

신청은 오늘 23일까지 대전도시공사 1층 고객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예비입주대상자에게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입주는 입주자격 검증 및 계약 체결을 거쳐 3월 이후 가능하다.

예비입주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도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도시공사 주거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장일순 도시주택국장은 "대전 청년들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단순히 양적인 공급을 넘어서 청년들의 선호를 반영한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고품질 청년주택을 신속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1일 “대전형 청년주택 공급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청년주택 신속공급을 위해 청년매입임대주택을 기존 연 40호에서 매년 150호로 확대 공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