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서울 관광·문화·공연·전시 협의체 ‘S-TCEP 얼라이언스’ 5개 기관이 손을 모아 더 따듯하게 공동 사회공헌 활동 진행
상태바
서울 관광·문화·공연·전시 협의체 ‘S-TCEP 얼라이언스’ 5개 기관이 손을 모아 더 따듯하게 공동 사회공헌 활동 진행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12.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및 보호자 등 44명 대상 남산, 광화문 등 서울 도심 투어, DDP 콘텐츠 체험 진행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아동 및 보호자들이 DDP콘텐츠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출처/서울문화재단)

서울 관광·문화·공연·전시 협의체 ‘S-TCEP 얼라이언스’는 12월 26일(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TCEP’은 ‘Seoul-Tourism, Culture, Exhibitions, Performing Arts’의 약자로 ‘S-TCEP 얼라이언스(Alliance)’는 서울의 관광·문화·공연·전시 분야 협의체를 의미하며, 서울관광재단·서울디자인재단·서울문화재단·서울시립교향악단·세종문화회관이 협력하고 있다.

본 행사는 지난 9월 MOU체결 이후, 5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첫 공동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폭력 피해자와 사회적 배려대상자 대상으로 각종 지원을 제공하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피해자통합지원사회적협동조합 빅트리와 협력하여 진행됐다.

서울 시티투어는 빅트리 참가자만을 위해 단독으로 준비된 서울시티투어버스(타이거버스)에 탑승하여 경복궁, 청와대, 남산 등을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투어는 서울시티투어버스(타이거버스) 후원으로 준비됐다.

투어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서울의 주요 명소를 돌아보고 기념 촬영도하며 서울 여행의 추억을 쌓았다.투어를 마친 뒤에는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오찬을 나누며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DDP 콘텐츠 체험을 운영하여 전시 관람, 건축 투어 등을 진행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걸으며 건축학적 의미에 대해서 배우는 DDP건축 투어, 뮤지엄 전시 2관에서 진행되는 <펜데믹x디자인+미래> 전시관람, 응원 배지 만들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을 마치고 각 기관들이 준비한 간식과 함께 학용품, 에코백 등 기념품을 전달하는 소정의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편, 지난 9월 출범한 ‘S-TCEP 얼라이언스’는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서울의 주요 관광·문화·공연·전시 관련 현안들과 계획들을 폭넓게 공유하여 기관별 특색을 살린 협업 방안을 발굴하고 있다.

‘S-TCEP 얼라이언스’ 관계자는 “5개 기관이 힘을 합쳐 진행한 이번 사회공헌 활동이 어린이들에게 안정과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 관광약자 등 우리 주변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위해 동행 특별시 서울 만드는 데 힘을 쓰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