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부천 아트벙커B39 공간지원사업 ‘Burn At B’ 실연영상 공개...청년 예술단체에 대관료 지원
상태바
부천 아트벙커B39 공간지원사업 ‘Burn At B’ 실연영상 공개...청년 예술단체에 대관료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2.12.2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아트벙커 콘텐츠 창작공간 지원사업 ‘번 앳 비’(Burn At B) 선정 단체  어쿠스틱 밴드 ‘아코디엠’ (출처/부천문화재단)

부천아트벙커에서 촬영한 청년들의 예술작품이 공개됐다.

부천문화재단은 부천아트벙커B39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천아트벙커 콘텐츠 창작공간 지원사업 ‘번 앳 비’(Burn At B) 실연 영상을 공개했다.

‘번 앳 비’(Burn At B)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 예술가에게 대관료 없이 부천아트벙커B39를 창작환경으로 제공하는 공간 지원사업이다. 사업명은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예술을 불태운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사업에 선정돼 작품을 공개한 청년 예술단체는 총 4곳이다. 어쿠스틱 밴드 ‘아코디엠’, 융복합 퍼포먼스 단체 ‘프리지본’, 현대무용 단체 ‘코드런 댄스 프로젝트’(Kodren Dance Project), 밴드 ‘3.14’ 등이다. 이들은 지난 8월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자신만의 색을 가진 예술영상을 촬영했다.

‘번 앳 비’ 참여 예술인은 “청년예술가들의 고민 중 하나인 공간과 예산에 대한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며, “이번 기회로 단순한 영상 촬영공간이 아닌 예술공간으로서 부천아트벙커를 다시 느끼게 됐고, 이 공간을 활용해 젊은 예술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상위 팀으로 선정된 ‘아코디엠’은 부천에 있는 영상 제작 전문 기업 카멜레온미디어에게 영상 촬영과 편집 지원을 무상으로 받았다. 카멜레온미디어 김현수 대표는 “청년 예술가들의 지속 가능한 예술을 위해 작지만 도움이 되고 싶다.”며 비예산으로 작품 제작을 도왔다.

청년 예술단체들의 실연 영상은 부천아트벙커B39 유튜브에서 볼 수 있으며, 부천아트벙커B39 입구 전광판과 내부 장소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부천아트벙커B39는 최근 구조 변경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별도 입장료 없이 누구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