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부산 시민의 종 타종식」...용두산공원에서 울리는 2023년 계묘년 희망
상태바
시민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부산 시민의 종 타종식」...용두산공원에서 울리는 2023년 계묘년 희망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2.12.2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2023 새해맞이 부산 시민의 종 타종식」 행사 포스터(출처/부산시)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삼일 앞으로 다가왔다.

부산시는 임인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계묘년(癸卯年)의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2023 새해맞이 부산 시민의 종 타종식」을 3년 만에 용두산공원에서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의 종 타종행사는 중구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오후 11시부터 시작하며, 송년음악제와 카운트다운, 타종식, 신년사, 불꽃 순으로 진행된다.

타종식은 24명의 타종자들이 희망, 사랑, 평화 3개 조로 나뉘어 각 11회씩 총 33번을 타종한다. 박형준 부산시장, 시의회 의장, 교육감, 중구청장, 상공회의소 회장 주요 기관장 5명과 시민 19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시민 타종자로는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금득이 간호부장, 오랜 기간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로 활동중인 김민자, 부산도시브랜드 리뉴얼 총괄 나건 교수,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박민준 위원장,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 수상자 양재생, 2030 세계박람회 유치국 선정을 위한 3차 PT 연사 캠벨 에이시아를 선정했다. 이외에도 시의회와 교육청 추천으로 소년장학금지원자, 이웃사랑실천 봉사자, 모범학생, 우수교사 등이 타종자로 선정되어 사랑과 평화의 종을 울릴 예정이다.

사전 참여행사로는 오후 6시부터 새해소망 위시볼 작성, 대형 토끼달 포토존 구성, 방한용 핫팩과 따뜻한 차가 제공되며, 오후 9시에는 2030 엑스포 유치 기원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특히, 카운트다운에 맞춰 시민들의 새해 소망을 담은 위시볼이 10M 비상(飛上)하는 퍼포먼스 연출에 이어 자정 정각에는 부산 시민의 종이 33번 울리면서 시청각적 효과를 주어 시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새해 첫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주요 진출입로(6개소)와 공원 내 위험지역을 꼼꼼히 살펴보고 수차례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사전 안전 준비 태세를 갖춰왔다.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위험 동선 차단, 공원 내 야간 조명 추가 설치, 미끄럼 방지용 테이프 부착 등 안전 전(全) 분야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안전사고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많은 인원이 단시간에 집중되는 경우 용두산공원 내 출입을 제한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귀가를 위해 지하철과 버스 막차 시간을 남포동 기준으로 새벽 1시 이후까지 연장한다. 다만, 행선별 막차 시간이 달라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시민들과 함께 맞이하는 새해 타종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모든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가 확보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면서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나누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 따뜻한 외투와 목도리, 장갑 등 개인 방한용품을 잘 챙겨 오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안전한 새해맞이를 위해 오늘(29일) 오후 3시 행정부시장 주재 안전점검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계기관들과 행사 전반에 대한 점검 및 안전대책을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관별 역할과 협조체계 구축 및 사전 준비태세 확립을 당부하여 안전한 개최를 위해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