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예술가들의 둥지가 되어 줄 유휴공간을 찾습니다...빈집활용 창작공간 1차 모집
상태바
예술가들의 둥지가 되어 줄 유휴공간을 찾습니다...빈집활용 창작공간 1차 모집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2.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 2023년 빈집활용 창작공간 조성 및 운영지원 사업 현황(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오는 3월 17일까지 도심 속 유휴공간을 발굴하여 예술인들에게 창작공간을 제공하는 ⸢빈집활용 창작공간 조성·운영지원 사업⸥으로 활용 가능한 공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급증하는 빈집을 예술인 창작공간으로 변화시켜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작공간 안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적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창작공간 1차 모집 대상은 최소 2년 이상 운영이 가능한 부산 소재 빈집 및 유휴공간을 소유하고 있는 개인, 기업·기관, 공공기관이다. 단, 무허가 공간은 신청이 불가하다.

모집이 완료되면 서류 심사 및 현장 방문을 통해 공간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공간기부자(제공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 공간 일부 개보수, 그 외 부산문화재단과 협의한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본 사업을 통해 부산 전역 10개소 9단체(개인)가 입주해 있으며, 공간은 개인,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기부받아 운영하고 있다.

지원신청서는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과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