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전주시, 축제 기획에 MZ세대 아이디어 담는다...시의회 청년 의원들과 아이디어 발굴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주시, 축제 기획에 MZ세대 아이디어 담는다...시의회 청년 의원들과 아이디어 발굴 간담회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3.02.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축제 기획에 MZ세대 아이디어 간담회 사진.jpg
▲22일 전주시 청년희망단 소속 위원 9명과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의원 등이 참석해 전주 축제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청년 간담회를 가졌다.(출처/전주시)

전주시가 올해 추진할 다양한 축제의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지역 청년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22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인근에서 전주시 청년희망단 소속 위원 9명과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 축제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청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감과 소통의 전주 축제를 준비하고, 전통을 넘어 트렌디한 전주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MZ세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전주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전주시 주요 축제들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핵심 콘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특히 기존 축제들이 가진 전통문화 콘텐츠를 넘어 다채로운 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한 전주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참석자들은 기존 축제들의 고유성을 살리면서도 전체 축제를 포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축제명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했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8기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주 대표축제의 추진 방향 정립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민 설문조사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으며, 지난 1월에는 축제 관계자 간담회 개최와 축제 기획가 자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왔다.

전주시 장현희 담당자는 “전주 대표축제 기획에 앞서 MZ세대의 톡톡 튀는 다양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들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감각적이고 특색있는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대표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