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09-14 10:32 (토)

본문영역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출연자 선발오디션 8월 16일까지 접수중...
상태바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출연자 선발오디션 8월 16일까지 접수중...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2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상 또는 동등한 자격 누구나 2지망까지 지원가능

대한민국 대표 오페라 축제,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이  8월 16일까지2020년 제11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의 출연자를 선발하는 오디션을 진행 중이다. 대상 작품은 ▲ (사)베세토오페라단 <박쥐> ▲ 서울오페라앙상블 <리골레토> ▲ (사)한국오페라단 <황진이> ▲ 디아뜨소사이어티 <텔레폰 & 미디움> ▲ 코리아아르츠그룹 <체질 오페라 – 남몰래 흐르는 눈물 (부제 : 사랑의 묘약)>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작품이다.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은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오페라 축제로 2010년부터 시작됐다. 매년 한국 창작 오페라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들을 무대에 올리며 그 맥을 이어왔으며 2020년은 예년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이태리 정통 오페라 <리골레토>, <사랑의 묘약>과 더불어 오페레타의 정수 <박쥐>, 한국 창작오페라 <황진이>, 미국 작곡가 메노티의 <텔레폰 & 미디움>등이 바로 그것. 특히 <황진이>는 한국에서 공연된 지 약 20년 만에 다시 무대에 선보이는 한국 창작 오페라로 주목해볼만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출연자 오디션은 참가단체에게는 역량 있는 성악가 발굴의 기회와 오페라 스타의 등용문 역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신청 자격은 4년제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상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디션 응시자는 출연을 희망하는 작품과 배역을 선택한 후 제시된 배역별 지정곡을 준비하면 되고 2지망까지 지원 가능하다.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홈페이지(www.koreaoperafestival.com)를 통해 접수하고 문의는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사무국(02-580-1895)에서 가능하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주인공들은 제11회 페스티벌 작품에 출연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메일(operakorea@sac.or.kr)로만 신청서를 접수하며 8월 22일에는 오디션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