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서울문화재단,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에 허윤정 ‘악가악무-절정’ 선정...대학로극장 쿼드서 공개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에 허윤정 ‘악가악무-절정’ 선정...대학로극장 쿼드서 공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윤정_악가악무-절정 작품사진 1.jpg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작 허윤정 악가악무 절정 작품사진(출처/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작으로 허윤정의 ‘악가악무-절정絶靜’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은 수준 높은 예술창작으로 예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서울시민의 문화향유에 기여한 예술작품을 뽑는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작을 28일(화) 시상식장에서 발표하고 상금 2,000만원을 수여했다.

심사총평에서 허윤정의 <악가악무 절정 絶靜>은 창작에 방점을 찍고 활동하던 중견 명인이 전통과 계승의 새로운 방법을 고안하고 매진함으로써 ‘창작’과 ‘계승’의 균형감을 잘 보여준 공연이며, 특유의 관록과 예술성이 아주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올해 <서울예술상>은 후보작 5개 분야(연극, 음악, 무용, 전통, 시각) 중 전통 분야의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예술상>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선정작 중 우수 작품을 선발하는 순수 예술 분야의 시상제도다. 그간 예술작품 창작과정 및 활동지원 중심에 집중해 온 예술지원을 작품의 성과와 피드백을 연결하여 우수작품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수상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국내외 레퍼토리 확산 계기를 마련해 예술지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날 최우수상에는 맹(연극, 코너스톤), 율.동.선(음악, 음악오늘), 안녕, 나의 그르메(무용, 정보경댄스프로덕션), 직각 마음(시각, 이은우) 등이, 우수상에는 정희정(연극, 래빗홀씨어터), 2022 사운드 온 디 엣지 III – 업데이티드, 2022 사운드 온 디 엣지 V – 재창조(음악, 사단법인 팀프앙상블), Edge of Angle(무용, 정형일 Ballet Creative), 流-심연의 아이(전통, 김용성), 괴‧수‧인(시각, 돈선필) 등이 각각 수상했다.

▲<제1회 서울예술상> 대상작 허윤정 악가악무 절정 포스터(출처/서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