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2 11:25 (금)

본문영역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운영 예술인 모집...예술인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교육콘텐츠 개발
상태바
경기창작센터, 창의예술학교 운영 예술인 모집...예술인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교육콘텐츠 개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3.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창의예술학교' 교육 참고사진(2022년 미술주간 예술+기술 관람객 체험형프로그램 온라인전시투어)(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는 2009년 개관 이래 지속적으로 작가의 창작활동과 연계된 양질의 예술교육, '창의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24년 복합문화공간 '경기창작캠퍼스' 개관을 앞둔 경기창작센터는 2022~23년 리모델링 기간 동안 비입주형 작가를 모집하여 창의예술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 콘텐츠 강화에 집중한다. 2022년에는 다장르 작가 모집, 온·오프라인 교육 운영, 메타버스 전시, 지역 유관기관 협업, 기술+예술 또는 작가 간의 장르 결합 프로그램 등을 시도하며,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 예술 활동 안정성 유지, 교육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2023년에는 ‘섬’을 주제로 하는 기획 예술교육 작가 공모를 통해, 복합문화공간 개관 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고도화한다. 비입주형 예술인들이 창작활동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되, 프로그램 주제를 ‘섬’으로 제시한 점이 2022년 공모와 크게 다른 점이다. ‘섬’의 장소적 특성뿐만 아니라 물리적, 사회적, 개념적 특성으로 확장하여 사유하고 이를 개념화한 교육프로그램을 지향하며, 대부도 ‘섬’에 위치한 경기창작센터의 장소적 특성을 부각한다. 지역 특색자원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 또는 경기도민에게 지역문화에 대한 보존의식, 자긍심 고취,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장하고자 한다.

2023년 '창의예술학교'를 함께 꾸려갈 예술인 모집은 3월 13일부터 4월 3일까지이다. 다양한 장르의 현업 예술인이 본인의 창작활동에 기반하여 '섬'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안할 수 있으며, 총 4명을 모집한다. 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박도혜 담당자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섬이라는 매력적 주제를 차별화된 예술교육콘텐츠로 만들어내고자 하는 사유를 통해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