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7 08:17 (수)

본문영역

부천문화재단, 단체/개인당 평균 1천만 원 지역예술 지원하는 ‘부천예술찾기 미로’
상태바
부천문화재단, 단체/개인당 평균 1천만 원 지역예술 지원하는 ‘부천예술찾기 미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3.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3) 2022년 ‘부천예술찾기 미로’에 선정된 이자원 작가의 공연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jpg
▲사진은 2022년 ‘부천예술찾기 미로’에 선정된 이자원 작가의 공연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이다.(출처/부천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풍성하게 할 예술인을 찾는다.

부천문화재단은 3월 24일(금)부터 4월 7일(금) 오후 6시까지 ‘2023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모든예술31 : 부천예술찾기 미로(美路)’에 참여할 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예술찾기 미로’는 부천 문화공간이나 지역 공동체와 연계한 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예술인의 창작 기회와 시민 예술향유 기회를 늘리는 사업이다.

대상은 경기도 소재 또는 거주하는 전문예술단체나 예술가 개인이며, 부천시 소재 또는 거주할 경우 심의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총 2개로 기초예술활동(시각, 공연, 전통, 문학), 사회적 배려계층 예술활동이다. 지원금은 총 1억 6천여만 원으로 선정단체 또는 개인당 평균 1천만 원 내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원활한 예술활동 운영을 위한 대내외 홍보, 정산 교육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재단은 올해 사회배려계층 대상 예술활동의 지원금을 늘려 누구도 예술로 차별받지 않는 문화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분야는 사회배려계층 예술가의 직접 참여나 사회배려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또 올해 심의 과정에 면접을 추가해 기존 서면 심사의 한계를 보완하고 더욱 공정한 선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 방법은 재단 누리집 게시판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지난해 사업 참여자는 약 10대 1의 경쟁을 뚫고 총 15명(단체)이 활동했으며 시각,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활동을 지역에 선보였다.

(사진1) 2023 부천예술찾기 미로 홍보물.jpg
▲2023 부천예술찾기 미로 포스터(출처/부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