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경기도미술관, 봄맞이 ‘공원탐험 피크닉’...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 서비스
상태바
경기도미술관, 봄맞이 ‘공원탐험 피크닉’...뮤지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 서비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3.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미술관, 봄맞이 ‘공원탐험 피크닉’ 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은 오는 4월 1일(토)부터 두 달간 경기도미술관 야외 조각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원탐험 피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원탐험 피크닉’은 야외 조각공원에서 10점의 대표 작품들을 감상하고, 활동 키트의 미션 카드를 풀어보면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관람객은 피크닉 세트를 대여한 후, 화랑유원지 내에서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하며 나만의 공원 탐험을 경험하게 된다. 피크닉 세트는 바구니를 비롯한 감성매트, 테이블, 비누방울, 거울, 명화 포스터 등 다양한 소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원탐험’은 경기도미술관에서 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던 대표 교육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뮤지엄지원단에서 피크닉 프로그램으로 확장 운영한 것이다.

이번 사업은 뮤지엄지원단에서 뮤지엄 방문의 새로운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파크사업’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경기도미술관의 ‘공원탐험 피크닉’을 시작으로 뮤지엄별로 다양한 체험존, ESG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뮤지엄 안팎, 지역사회를 연결할 수 있는 뮤지엄 관람객서비스로 이어갈 계획이다.

‘공원탐험 피크닉’은 4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11시와 14시 하루 두 차례 운영되며, 지지씨멤버스에서 사전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미술관, 봄맞이 ‘공원탐험 피크닉’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