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경남도, 중소기업 노동자 대학생 자녀 총 9천만 원 장학금 45명 선발 지원
상태바
경남도, 중소기업 노동자 대학생 자녀 총 9천만 원 장학금 45명 선발 지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3.2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상남도 노동자 자녀 장학금 신청 안내문(출처/경상남도)

경상남도는 도내 중소기업 노동자의 복지증진 및 생활 안정을 위해 매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올해도 총 45명의 대학생 자녀를 선발하여 9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도내에 주소를 두고, 도내 중소기업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는 노동자 또는 도내 소재 사업체에서 퇴직하여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받는 노동자이다.

도는 시·군 추천을 통해 월 평균 소득이 낮은 노동자, 실직 노동자, 비정규직 노동자, 장기 재직 노동자 순으로 대상자를 선발하고 6월 중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노동자는 4월 3일부터 경상남도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오는 5월 2일까지 사업장이 소재하는 시·군의 담당 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임재동 도 노사상생과장은 “199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933명에게 35억 7천 3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도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올해에도 도내 많은 중소기업 노동자들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2023년도 경상남도 중소기업 노동자 자녀 장학금 지급계획 공고’를 참고하거나, 경상남도 노사상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