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한국방문의 해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와 함께 K-스포츠 널리 알린다.
상태바
한국방문의 해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와 함께 K-스포츠 널리 알린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4.03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하이커 4층 한국방문의해 홍보물 앞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더투탑 이웅재. 티아고김. 더투탑 정화림. 벤 블랙(출처/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 ‘Ben Black’(이하 벤 블랙)과 협업해 K-스포츠를 비롯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벤 블랙은 유명 축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콘텐츠를 통해 6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인플루언서로, 전 세계 모든 축구 리그를 방문하는 ‘every league’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29일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30일에는 하이커 그라운드, 광화문, 경복궁 등 서울 주요 관광지에서 다양한 한국방문의 해 홍보 숏폼 영상을 촬영했다.

금일 전주로 이동한 벤 블랙은 전주 현대 모터스 구장과 한옥마을을 방문하고, 제주로 이동하여 제주 유나이티드 구장 등을 방문한다. 해당 영상 콘텐츠에는 아시아인으로 유일하게 축구 미디어 채널‘433’의 앰버서더로 선정된 한국인 대표 크리에이터 ‘더투탑’과 FIFA+ 한국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를 제작한 ‘티아고킴’이 벤 블랙과 함께하며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K리그 인기 구단인 전북과 제주 홈구장을 방문해 팬들과 함께 응원석에서 경기를 관람하고, 경기 후에는 축구선수들과 소통하며 축구에 관심 많은 잠재 외래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매력의 한국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날 한국방문의 해 로고 모티브인 한국의 전통 모자 ‘갓’을 쓰고 촬영한 벤 블랙은 ‘every league’ 시리즈 중 한국 리그를 방문하게 된 이유에 대해 “K리그 자체의 관람 분위기를 체험하는 것도 좋은 기회이지만, 경기 관람 도중 맛있는 간식을 먹는 것도 재밌어 보여 꼭 해보고 싶었다”며 영국 등 타 국가들보다 축구경기 입장권이 저렴하다는 점도 축구 팬들에게는 굉장한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공사 한국방문의해추진단 강종순 담당자는 “K리그가 지금까지는 외래객 대상 덜 알려진 관광소재이지만, 경기 입장권 구매가 쉽고 경기장까지의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K-스포츠 상품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향후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간 동안 다양한 분야의 K-컬처를 소개해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방한 관광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여러 분야의 잠재 방한 수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 전북 현대 모터스 홈구장에서 관객과 사진을 찍는 벤 블랙(출처/한국관광공사)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