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정서의 안정과 고충해소를 위해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무료로 12월까지 상시 운영
상태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정서의 안정과 고충해소를 위해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무료로 12월까지 상시 운영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4.03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예술인지원팀은 창작활동 중 발생하는 예술인의 심리적‧정신적 고충해소를 위한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을 4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은 창작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예술인의 심리적‧정신적 스트레스와 고충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을 지원하여 예술인 창작 의욕 고취 및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고, 예술인 권익 신장에 이바지하고자 4월부터 12월까지 상시 운영된다.

진흥원에서 지정한 심리상담센터인 ‘마이스토리 대구센터’는 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심리상담 및 정서검사를 지원하고자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문 시설로, 예술인 심리상담에 대한 누적된 경험치를 바탕으로 14명의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며 분야별 전문적인 정서검사 및 심리상담을 돕는다.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주민등록기준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예술활동증명 완료 예술인으로 1인당 정서검사 1회, 심리상담 8회 총 9회 과정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 및 정서검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 심리상담 지원사업> 포스터(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