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건축전 '기능과 감각의 레이어링' 민성진 작가와 존 홍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의 대담...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에서 개최
상태바
건축전 '기능과 감각의 레이어링' 민성진 작가와 존 홍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의 대담...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에서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3.04.1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성진 작가와의 대화 행사 포스터.jpg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전 <기능과 감각의 레이어링>의 작가인 건축가 민성진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 행사 포스터(출처/(재)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15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미술관 돔하우스에서 건축전 <기능과 감각의 레이어링>의 작가인 건축가 민성진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민성진 작가는 SKM아키텍트를 설립한 대표이자 부산 기장군과 경남 남해군의 아난티 코브 리조트 및 힐튼 호텔 등의 대표작으로 널리 알려진 한국의 대표적 건축가다. 이날 작가와의 대화에서는 서울대 건축학과 존 홍(John Hong) 교수가 대담자로 나서, ‘스케일을 넘나드는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민성진 작가가 지금껏 추구해온 건축세계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대담은 영어로 진행되며 필요한 방청객에겐 동시 통역기가 제공된다. 온라인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사전에 하면 전시 무료 관람도 가능하다. 신청하지 않은 현장 관람객 또한 방청이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미술관 김승택 담당자는 “건축에 국한하지 않고 더욱 확대된 영역으로 나아가는 민성진의 건축세계에 대해 새롭게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