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본문영역

파주시, 지역 농산물인 쌀을 이용해 빵을 만들어 보아요!
상태바
파주시, 지역 농산물인 쌀을 이용해 빵을 만들어 보아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07.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위 파주쌀빵 만들기 가족 체험 사진(제공/파주시청)
▲한수위 파주쌀빵 만들기 가족 체험 사진(제공/파주시청)
건강한 음식과 천연적인 농산물을 중시하고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 , 이를 맞아 경기 파주시는 새로운 체험을 개최했다.
수입 밀가루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쌀을 이용해 건강한 쌀빵을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는 '한수위 파주쌀빵 만들기 가족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8월 5일-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잡았다.
이번 교육은 미래의 소비자인 아이들에게 일상 생활에서 쉽게 알 수 없는 우리 농산물에 대한 올바를 지식을 알리고 지역 농산물인 한수위 파주쌀을 이용해 쌀빵을 만들며 농산물을 쉽게 접할 기회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으로, 가족간의 특별한 추억을 쌓는 것에도 큰 의미를 두었다.
또한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되어 찰지고 맛이 좋은 지역 농산물인 한수위 파주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교육에는 문산읍에서 한수위 파주 쌀빵전문점을 직접 운영하는 이만우 파티쉐를 초청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피자와 머핀을 쌀가루를 이용해 직접 만들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지난 24일부터 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