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5월 5일~7일 어린이날 주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무료입장과 함께 경기문화재단의 총 59개 전시, 체험, 교육, 이벤트 행사 열려
상태바
5월 5일~7일 어린이날 주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무료입장과 함께 경기문화재단의 총 59개 전시, 체험, 교육, 이벤트 행사 열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4.2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어린이날 주간 동안 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미술관, 경기상상캠퍼스 등 경기도 곳곳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를 비롯,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 경기도미술관(안산), 실학박물관(남양주), 전곡선사박물관(연천), 경기상상캠퍼스(수원)에서 총 59개의 전시, 체험, 교육, 이벤트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022년 어린이날 행사 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용인시에 위치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의 어린이날 행사는 《함께, 같이-놀고 쉬며 배우자!》를 주제로 총 열 한 가지의 체험행사로 구성돼 있다. 행사 기간 중 전시 관람은 무료로 가능하며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이 필수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뮤지엄지원단이 준비한 지뮤지엄숍 팝업스토어도 만날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어린이나라의 어린이》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5종의 교육과 4종의 체험/행사, 1종의 공연으로 구성했다.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4개의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1980년 뉴욕 현대미술관에서 백남준이 “예술”과 “소통”이라는 두 원이 교차한 공간을 사과 씨앗 같은 것이라고 언급하며 비디오의 잠재력에 주목했던 것에서 출발하여, 미래에서 온 존재들이자, 무한한 가능성의 씨앗인 어린이들이 그 잠재력을 싹 틔울 수 있도록 <내 맘대로 플레잉, 플레잉>과 <내 맘대로 사운드 북>과 같은 체험을 통한 특별한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동두천에 있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맞아 《새파란 것들아 돋아나거라》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주간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숲, 생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가족 관람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천군에 소재한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선사꾸러기의 날 《내 주먹도끼를 찾아줘》를 운영한다. '내 주먹도끼를 찾아줘'는 선사시대 친구인 '꼬기'의 잃어버린 주먹도끼를 함께 찾아가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총 3가지의 선사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안산시에서는 경기도미술관이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를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미술관에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선물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전시 관람 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남양주시에 위치한 실학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 같이 놀자, 실학 한 바퀴!’라는 주제로 소장유물을 기반한 다양한 행사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로나 이후 본격적으로 박물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 실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당일 가족 방문객 중 선착순 30가족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동심을 상상해‘봄’》 야외 잔디밭 ‘사색의 동산’에서는 야외 공연 〈동심몽글 버스킹〉이 5일 오후부터 펼쳐진다.(출처/경기문화재단)

수원시에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 《동심을 상상해‘봄’》을 준비했다.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체험, 공연, 플리마켓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야외에서 진행되어 따뜻한 봄 햇살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이문희 담당자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뜻깊은 어린이날을 맞아 소속 박물관, 미술관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들이 어린이들에게 문화와 예술을 더욱 즐겁게 만나는 신나는 체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이 준비한 특별한 어린이날 주간 행사는 경기문화재단의 통합고객예약시스템인 ‘지지씨멤버스’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어른동생 공연, ESG 체험 공작소, 트리플레잉 체험 등)은 유료로 운영된다.

▲경기도박물관(용인)은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특별프로그램 《어린이나라의 어린이》를 운영한다. 《어린이나라의 어린이》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5종의 교육과 4종의 체험/행사, 1종의 공연으로 구성했다..(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