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도서 예약을 신청하면 매일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실시한다. 대구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 집 앞 도서관'은 도서관과 거리가 먼 동구, 북구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이마트 반야월점, CGV 연경점, 메가박스 이시아점에 자동화 기기를 비치하여 도서관 방문 없이 책을 편하게 빌려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책을 좋아하는 직장인이나 주부, 어르신들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도서 예약 신청을 하면 매일 20명씩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 또는 영화관람권 1매를 제공한다.
경품은 '내 집 앞 도서관' 서비스에서 예약 신청한 도서와 함께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당첨은 1회에 한한다. 또한 주말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월요일 오전 9시까지는 신청이 제한된다.
조경선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내 집 앞 도서관'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서관과 거리가 멀어 책을 접하기 힘든 지역을 우선 선정해 서비스 중으로, 도서관 운영시간 중 방문이 힘든 직장인 등 시민들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나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