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문화예술교육, 광역과 기초가 함께 꽃 피우다...부산문화재단과 북구·수영구·영도구 문화도시센터가 25일부터 포럼, 워크숍 공동행사
상태바
문화예술교육, 광역과 기초가 함께 꽃 피우다...부산문화재단과 북구·수영구·영도구 문화도시센터가 25일부터 포럼, 워크숍 공동행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3.05.2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교육, 부산에서 더 가까이」 행사 포스터(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2023 세계 문화예술교육 주간(5/22~28)을 맞아 부산문화재단(이하 광역센터)과 북구, 수영구, 영도구 문화도시센터(이하 기초센터) 등 4개 기관이 오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시내 일원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교육, 부산에서 더 가까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가치확산을 위해 광역센터와 지자체에서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기초센터들이 공동 주관하여 지역 주도형 협력 모델을 새롭게 구상하고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고민들을 함께 소통하고자 처음으로 마련한 협업 행사다.

25일 첫날, 북구문화예술플랫폼에서 개최되는 포럼에는 ‘광역과 기초의 연대열기’라는 주제로 1부 <부산 문화예술교육, 기초와 광역 협력의 중요성>과 2부 <부산에서 문화예술교육과 가까워지는 방법> 등으로 나눠 각각 기조발제와 공동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26, 27일 양일간은 수영구 광안리 일원에서 ‘내가 문화예술교육 활동가인가요?’주제로 현장 기획자, 교육자, 활동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준비했다. 전문가 특강, 지역 리서치 및 주제별 활동, 네트워크,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고민상담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문화재단 이미연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2차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이 실행된다. 시민들이 어디서나, 모두 함께 문화예술교육을 누리기 위해서는 광역과 기초의 협력체계가 더욱 중요해졌다. 처음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가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과 각 기초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