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한국효문화진흥원, 5월「가정의 달」 맞아 효행청소년에게 표창 및 장학금 수여
상태바
한국효문화진흥원, 5월「가정의 달」 맞아 효행청소년에게 표창 및 장학금 수여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3.05.3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0일(화) 효행청소년 10명을 선발하고 표창 및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했다.(출처/한국효문화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0일(화) 효행청소년 10명을 선발하고 표창 및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의 후원을 받아 평소 효행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는 청소년 강성윤(서대전고등학교), 김민성(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김윤지·김지환(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송영민(대전해든학교), 엄정우(대전한빛고등학교), 전지현(우송고등학교), 추효원(동방고등학교), 한신(중일고등학교), 한주희(대전여자고등학교) 등 10명에게 한국효문화진흥원장 표창과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효행자 표창 수상자들은 지역 내 소외 노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거나, 웃어른을 공경하여 주변 친구들에게 모범이 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타의 귀감이 된 학생들이다.

김기황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오늘 수여식은 가족과 이웃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온 청소년들에게 표창과 장학금 수여를 통해 칭찬과 감사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가 아닐 수 없다.”며, “앞으로 더욱 효행을 실천하여 따뜻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더불어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의 효행 청소년들에 대한 장학금 후원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대전본부 정낙선 본부장은“사랑, 배려, 존중 등 효행 실천을 통해 평소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나눈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기대한다."라며, 많은 젊은 세대들의 효행 실천에 앞으로도 우리 농협이 애정 어린 관심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