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9 16:08 (토)

본문영역

[프랑스] 전문가들이 바라본 보르도 와인 가격의 전망
상태바
[프랑스] 전문가들이 바라본 보르도 와인 가격의 전망
  • 조민희 기자
  • 승인 2019.05.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체인 경영조사서(Supply chain management researchers), 날씨예보를 통한 와인 가격의 예측모델을 사용하다.
▲ 사진출처: Boedeaux
▲ 사진출처: Boedeaux

 

런던 국제 비트널 교환(the London International Vintners Exchange,Liv-ex)의 조사 보고에 따르면, 렌셀러폴리테크닉 기관(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과 시러큐스 대학(SyracusUniversity) 에서 2018 보르도 와인의 현실적인 가격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사용하는 알고리즘 분석 체계는, 2017년에 실제 와인의 예상 가격의 오차범위를 10퍼센트 이상 벗어나지 않았으며, 날씨 데이터,전문가 리뷰, 그리고 시장 조건을 고려하여 분석한다.

HakanHekimoglu과 BurakKazaz((공급 체인 경영의 보조교수)이 제공한 알고리즘은,와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포도 성장 기간 동안의 기온,강수량, 전문가의 테이스팅 리뷰,와인시장의 조건과 변동의 경험성 등)을 결합하는 산업이다. Hekimoglu은 알고리즘에 대해 “같은 와인생산자에 의해 만들어진 와인이라도 다양한 요소들에 따라 각각의 빈티지에 대한 가격변동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우리의 분석은 와인을 구입 결정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올해 Hekimoglu과 Kazaz는 Liv-ex좋은 와인100 리스트와 Lisa Perrotti-Brown과 James Suckling이 남긴 와인 비평을 사용해 예측 정보를 만들었다. 한편,2018빈티지 와인들의 조건은 높은 기온,경작량 감소,와인비평가들의 좋은 평가 등으로 인해 가격의 인상의 조짐이 나타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