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팬들의 투표 조작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선보여..
상태바
팬들의 투표 조작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선보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07.2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플레이는 투표 조작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선보였다(제공/스타플레이)
▲스타플레이는 투표 조작이 불가능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선보였다(제공/스타플레이)

최근 '프로듀스X101'의 종영과 동시에 투표 조작 논란 의혹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7월 26일, 싱가포르 기업 스타플레이 INC(STARPLAY INC)가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팬들은 점점 투명한 시스템을 원하기에, 스타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은 투표 조작을 방지하는 투명하고 개방적인 시스템 확보에 목적을 두어 4차 산업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했다.

투표 결과를 임의로 조작할 수 없으며, 점점 한국에서도 투표를 통한 방송이 많이 방영되고 있는 추세라 더욱 더 큰 인기를 끄는 서비스로 두드러지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토큰 결제 기능으로 팬들은 스타들의 굿즈 및 각종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구매할 수도 있어, 팬들의 편의도 중시함을 볼 수 있다.

또한 K-POP 방송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포괄적인 미디어 비즈니스를 지향하며 K-POP 팬덤과 엔터테인먼트의 영향력을 세계로 확산시키는데 기여하는 어플임을 알 수 있다. 그렇기에 글로벌 팬덤 문화 플랫폼으로 확산될 것이다.

스타플레이 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