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7.27(토) 잠실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지친 일상 예술로 치유 '낭만예술병원 시즌2'
상태바
7.27(토) 잠실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지친 일상 예술로 치유 '낭만예술병원 시즌2'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7.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7(토) 잠실한강공원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청년예술가들이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예술로 치료하는 병원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하는 <낭만예술병원 시즌2>를 개최한다고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전했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2018년 4월 잠실한강공원에 개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8개의 컨테이너와 야외무대, 캐노피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예, 음악,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며 시민들과 예술체험을 통해 소통하는 공간이다.

 또한 혹서기인 점을 감안하여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냉방기가 설치되어 있는 스튜디오 내에서 진행하고 야외 캐노피에는 대형 선풍기와 미니 수영장을 설치하여 쾌적한 축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낭만예술병원 시즌2>는 올해 총 16개의 무료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청년예술가들이 시민들의 취향을 진단하고 이를 예술로 치료해주는 체험 프로그램인  ‘낭만예술진료’, 공연과 프로그램인 ‘낭만예술콘서트’, 청년예술가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와 영화를 상영하는 ‘낭만예술영화관’으로 구성되며, 지역 공방과 협업한 ‘낭만예술마켓’도 함께 열린다.
 
‘낭만예술진료’는 16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된다. 청년예술가들이 제공하는 9개의 프로그램을 각각의 특징을 담아 병원의 진료과(科)처럼 명명하고 참가자들에게 예술적 치유와 감성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아트성형과(셰익스피어 컬러링 : 셰익스피어 소설의 주인공 색칠), ▴한방국악과(음악다도체험: 국악·전통차 체험), ▴피부 공예과(전통식초로 천연비누 제작), ▴물레치료과(도자기물레체험), ▴주얼리공예과(아트주얼리체험: 나만의 장신구 만들기), ▴풍선재활과(풍선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진여행과(캐릭터 가상 여행보내기), ▴컬러진정과(부채그림 제작), ▴힐링수채과(수채화 교실)로 구성된다.
 

▲낭만예술진료 물레체험
▲낭만예술진료 물레체험 (제공/서울시)

 

  낭만예술진료는 프로그램별로 15~30분 정도 소요되며 1인당 3개의 프로그램까지 참여할 수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병원’에서처럼 발급된 처방전을 가지고 선택한 진료소(컨테이너)를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15시부터 현장에서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접수 가능하고 낭만예술진료 신청자에게는 쿨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낭만예술콘서트’는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희곡 낭송, 오카리나  연주, 가요‧퓨전국악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낭만예술콘서트 (제공/서울시)
▲낭만예술콘서트 (제공/서울시)

 당일 ▴16:00 <우아미&뵈뵈오카향기> 부부의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16:30 어썸투썸의 인디 발라드 공연, ▴17:00 오디티사운즈의 달달한 가요, ▴18:00 히즈아트의 희곡 낭송, ▴19:00 구각노리의 퓨전국악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낭만예술영화관’에서는 청년예술가가 직접 제작한 웹드라마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 영화를 심야까지 상영하여 영화를 관람하면서 한강의 밤바람으로 무더위를 식힐 수도 있다.
 ▴20:20에 상영되는 웹드라마는 영화 분야 입주 팀인 ‘얼룩말공작소’가 사각사각플레이스를 배경으로 자체 제작한 <선희의 거짓말>이고 이어 ▴21:00에는 반려견을 주제로 하는 감동적인 가족영화 <베일리 어게인>이 상영된다.
 
‘낭만예술마켓’에서는 15시부터 21시까지 상시 진행되며 청년예술가와 인근 지역 공방의 예술가들이 만든 독특한 수공예 제품, 그림, 디저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시민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예술 쉼터와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낭만예술병원 시즌2> 행사장인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 6번 또는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며 승용차는 잠실 한강공원 제 3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관람형 축제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차별화된 이번 행사에서 예술을 통한 정서적 치유와 함께 한강의 낭만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봉호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