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인천국제공항, 불법 사설 주차 대행 호객행위 집중단속 및 피해 예방 안내 캠페인 실시...여객분들 주의 당부
상태바
인천국제공항, 불법 사설 주차 대행 호객행위 집중단속 및 피해 예방 안내 캠페인 실시...여객분들 주의 당부
  • 백석원
  • 승인 2019.07.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을 피하기 위해 차 문, 트렁크 등 차량을 개방해 방치
교통법규 위반(과속·주정차위반 등)으로 발생한 과태료를 고객에게 전가
▲(출처/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의 공식 주차대행업체는 하이파킹(1터미널), AJ파크(2터미널) 2곳으로 나머지 사설 주차대행업체는 공사로부터 영업 승인을 받지 않은 불법 업체이다.

또한 인천공항 3층 출국장 전면도로는 주차 대행 및 불법 주정차 전면 금지구역으로 설정돼 있어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주차 대행 접수 및 영업행위는 모두 불법 영업행위이다.

불법 사설 주차대행업체는 주로 공항 인근 나대지 또는 갓길 등에 불법으로 주차하는 경우가 많고, 여객이 맡긴 차량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사설주차대행업체의 불법 영업으로 인한 여객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내달 16일까지 '불법 사설 주차 대행 호객행위 집중단속 및 피해 예방 안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불법 주정차 단속을 피하기 위해 차 문, 트렁크 등 차량을 개방해 방치하거나 업체 측의 교통법규 위반(과속·주정차위반 등)으로 발생한 과태료를 고객에게 전가하는 등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설 주차대행업체의 차량 관리 소홀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거나 보상을 요구하는 여객에게 오히려 욕설과 폭행을 행사하기도 하는 등 사설 주차대행업체로 인한 피해사례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공사는 여객이 집중되는 여름철을 맞아 인천공항운영서비스㈜(공사의 자회사로, 인천공항 교통 운영 등 관리) 및 공식 주차대행 사업자(1터미널: 하이파킹, 2터미널: AJ파크)와 합동으로 불법 사설 주차대행업체의 위법 행위를 집중 계도하는 한편, 여객 안내 캠페인을 병행해 불법 영업으로 인한 여객 피해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업체의 접수장소는 1, 2터미널 모두 단기주차장 지하 1층(실내)에서 운영되고 있어 여객들은 기상환경과 무관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주차 대행 접수장과 출입국장까지의 거리도 가까워 공식 업체를 이용할 경우 여객들은 한층 편리하게 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업체는 공사가 지정한 전용 주차장을 사용하고 있어 여객 차량의 체계적이고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백정선 여객본부장은 "공사는 불법 사설주차대행업체에 대한 집중단속과 피해 예방 캠페인을 통해 여객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인천공항 출국장 전면 도로에서의 주차 대행 영업은 불법인 만큼 불법 영업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여객분들의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