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60초 영화제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60초 영화제 공모전 개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7.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광고, 만화, 일상생활 및 제품소개 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 가능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표지 제도를 널리 알리고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통한 친환경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표지(마크) 60초 영화제’ 공모전이 개최된다. 영화, 광고, 만화, 일상생활 및 제품소개 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 가능하다. 분량은 60초를 넘지 않아야 한다. 응모된 작품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15개 작품을 선정하고, 환경부 장관상(대상)에는 200만 원 등 총 1,6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준다. 환경표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 중·고등, 대학·일반 부문으로 접수를 받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환경표지 홍보, 나의 일상과 밀접한 환경표지 이야기, 환경표지에 바라는 점 등 환경표지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60초 이내 영상을 공모한다. 7월 30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상세요강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등, 중·고등, 대학·일반으로 나눠 심사해 부문별 대상 총 3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된 6개 작품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과 상금 각 150만 원, 100만 원이 수여되며 그 외 장려상 6개 작품에는 환경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행사장에서 시상식 및 상영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선정된 영상작품은 향후 환경표지 인증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영화관 광고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