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1 23:10 (목)

본문영역

안산시, 청년 창업공간 '스테이션-G' 우수 성공기업의 창업자 육성
상태바
안산시, 청년 창업공간 '스테이션-G' 우수 성공기업의 창업자 육성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7.30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안산시)
▲(출처/안산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청년 등 창업자에게 창업공간과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우수 성공기업의 창업자로 육성하고자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30일 철도 고가 하부를 활용한 국내 최초 창업공간 'Station-G(안산)'를 개소했다.

시는 'Station-G(안산)' 조성을 위해 지난해 경기도,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협약하고 상하수도, 조경, CCTV, 북카페 운영 도서 500권 기증 등 창업공간을 위한 인근 시설 기반 조성을 지원했다.

'Station-G(안산)'는 안산선 고잔역 철도 교량 하부(길이 약 100m, 면적 약 880㎡)에 창업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으로, 지역단절 등 도심 재생에 장애물로 인식됐던 철도 교량이 청년들의 창업공간으로 재탄생하면서 일자리 창출의 모범사례로 변신하게 됐다.

창업공간은 14개 실로 입주기업 공간 13개 실과 개방형 공간 1개 실로 구성된다. 예비·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해 창업자들이 주로 어려움을 겪는 공간 문제를 해결하고 입주기업에는 ▲창업공간 무료 제공 ▲BM 사업화 지원 ▲성장 단계별 창업 교육 ▲기업 네트워크 지원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청년 친화형 산업도시에 Station-G가 조성된 것을 환영한다"며 "경기도와 함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청년 등이 자유롭게 창업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안산으로 만들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윤화섭 시장은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