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서울시복지재단, 캐릭터 최우수상 200만원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전
상태바
서울시복지재단, 캐릭터 최우수상 200만원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전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4.04.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홍보단 ‘똑똑이’ 모집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4월 8일(월)부터 5월 31일(금)까지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고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자유 형식) 두 분야로 진행되며, 사회적 고립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개인 또는 팀)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1차 내부 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명(최우수상 2명, 우수상 8명)을 선정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재단 대표이사 상장과 총 4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공모요강을 참조하여 응모신청서, 작품파일 등 관련 서류를 접수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립예방플랫폼 ‘똑똑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스마트돌봄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4월 19일(금)까지 사회적 고립 관련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제작할 시민홍보단 ‘똑똑이’도 모집하고 있다.

사회적 고립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서울시민, 서울 소재 직장·학교를 다니는 서울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홍보단에게는 위촉장 수여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수진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장은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 시민들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이 사회적 고립에 대해 이해하고 주변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전 포스터.png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예방 캐릭터&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출처/서울시복지재단)
시민홍보단 ‘똑똑이’ 모집 포스터.png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시민홍보단 ‘똑똑이’ 모집 포스터(출처/서울시복지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